티스토리 뷰

댓글이 달려서..다시 말씀드립니다.
아래 코랩은 유료화되었습니다. 또한 설치 후에도 sd webui 사용시 영구 제한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미지 생성해주는 인공지능 (이미지 생성 AI) 의 경우 대부분 유료화 되었다. 예를 들어 초창기 무료였던 미드저니도 지금은 이미 유료화... 심지어 생성되는 이미지 장당 돈받는 곳도있고,

무료의 경우 저화질로만 다운 받을 수 있는 경우나 로고가 박혀있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stable diffusion webui 라는 걸 설치해 보려고 했었다.

유명한 무료 이미지 생성 AI 라고 알고 있고 굉장히 자유도가 높은 것으로 알고 있다. 아래 사이트가 코드(설치 가이드 등)가 있는 곳.

GitHub - AUTOMATIC1111/stable-diffusion-webui: Stable Diffusion web UI

 

GitHub - AUTOMATIC1111/stable-diffusion-webui: Stable Diffusion web UI

Stable Diffusion web UI. Contribute to AUTOMATIC1111/stable-diffusion-webui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설치 방법을 다양하게 제공한다.

윈도우에 다운받아서 하거나, 리눅스에서 하는 법, 그리고 구글 코랩에서 하는 방법 등등

가장 처음 검토한 것은 구글 코랩에 stable diffusion webui 를 이용하여 이미지를 생성해 보자는 것! 이었으나..
(첫 대상으로 코랩을 뽑은 사유는 구글의 짱짱한 GPU를 이용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구글이 제한 했다고 한다. 유료로 사용해도 컴퓨팅 시간이 빠르게 줄어들어 많은 이미지를 생성하기에는 부족하다는 글을 다수 보았다.  코랩에서 하는게 가장 빠르고 쉽게 될 것 같았는데.. 자세한 실패 후기는 아래를 참조~!

위의 사이트에서 죽 ~~ 내려가다 보면 List Of Online Services 가 있는데 여길 클릭하면 쉽게 구글 코랩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목록이 나온다.

아래 보면 구글 코랩에 설치하는 방법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TheLastBen 클릭해보면

아래처럼 나온다. 여기에서 [Drive로 복사]하고 내 구글 드라이브로 복사가 되면 

다음으로 런타임을 변경한다. 런타임 > 런타임 유형 변경 > 바로 다음 화면에 GPU 선택.

 

그리고 아래와 같이 나타는 재생 버튼들을 순차적으로 누르기만 하면 된다.

그런데 여기서....결론! 구글 코랩을 이용한 무료 이미지 생성 AI (stable diffusion webui) 는 막혔다!! 아래를 다시 보자..

네,   2023년 9월 9일부터 Google은 유료 사용자 여부에 관계없이 모든 사용자의 서버 측에서 Stable Diffusion의 모든 형태(웹 UI만이 아님)를 사용하는 Colab을 의도적으로 제한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들을 주의해서 사용하십시오. 완전히 Colab 사용을 금지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 잘못 사용하다간 코랩 영구 밴당한다. -_ -.. 이 무슨 망나니...짓거리 구글? 

그렇다면 안전빵?(안전하긴 한가??)으로 돈을 내고 코랩을 이용해야 하는데...

돈내고 컴퓨팅 시간을 사야한다.... 월 비용이..아래와 같다. 그리고 컴퓨팅 시간을 사는 것인데, 이게 생각보다 오래 사용하지 못하고 계속 제한이 걸리는 모양이다.

 

최종 결론! 코랩에서 stable diffusion을 이용하는 것은 실패 + 코랩 이용 금지 같은 추가적인 제제가 있을 수 있다.

자 그럼... 다음에는 윈도우에 설치하는 방식으로 알아보자. 

아래는 설치부터 섬세하게 스테이블 디퓨전을 제어하는 책..소개..(광고임) 죄송합니다.. 도움이 많이 되었어서...

 

 

스테이블 디퓨전으로 만드는 게임 그래픽 - 예스24

프로그램 작성은 쉬워도, 그림 그리는 것은 어려운 당신에게스테이블 디퓨전을 소개합니다.* AUTOMATIC 1111판 Stable Diffusion Web UI 소개* 실습을 위한 URL 링크 및 프롬프트 텍스트 제공이 책은 스테이

www.yes24.com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