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존의 운영체제가 설치된 상황에서 새로운 운영체제를 설치하는 것은 초보자에게 있어서

 

그리 쉬운 일이 아니지만,

 

(헉...저도 전공이 컴퓨터공학 이지만 괜히 건들면 컴퓨터가 폭파될 것 같은 느낌을 많이 받아서 ㅠㅠ)

 

꼭 우분투를 접해보고 싶은자가 있다면,,

 

굉장히 간단한 방법을 설명하기로 하겠다.

 

뭐 파티션 나누고, Vmware 에서 설치하고,,,, 이런거 다 필요없다.

 

그냥 따라해 보시길... ^^

 

 

1. 일단 http://wubi-installer.org/ 홈페이지 가서 대문 같이 큰게 쓰인 [다운로드] 버튼을 누른다.

 

 

 

 2. 다운받은 파일을 더블 클릭 한다. 아래의 설정을 해준다.

 Installation drive : 우분투를 설치할 드라이브를 지정해 준다.

 Lanquage : 우분투 사용시 언어를 설정해 준다.

 Installation Size : 드라이브의 크기에 따라 달라진다. (최소 8GB를 권장하고 있다.)

 Desktop Enviroment : 우분투, 쿠분투, X분투 등등 설치하고 싶은 것을 설치한다.

 Username : 설치후 로그인할 계정을 만드는 곳이다. id와 pw를 적자.

 

 

 

 3. 이렇게 하고 [Install] 버튼을 누른다.

 4. Wubi는 이미지가 없을 경우에는 인터넷에서 이미지 파일을 다운받아서 알아서 설치하므로, 아무튼 구경한다.

 5. [Reboot] 하란다.. 재부팅 하자

 6. 재부팅시 XP 부트로더에 [Ubuntu]가 추가된 것이 보일 것이다. 우분투를 선택하자.

 7. 알아서 또 한참 설치한다.

 8. 설치가 끝나고 우분투의 세계에 빠져본다.

 

 

 위에서 설명한대로 매우 간단하다. 뭐,, NTFS 파일 시스템에서 가상 디스크를 만들어서 사용하는 거라고 들 하는데

 약간의 속도 저하가 있을 지는 모르지만, 매우 편리하다. 맘에 안들면 삭제를 하는데,

 

 삭제는 ,,,

 

 1. 윈도우로 부팅

 2. 윈도우에서 우분투를 설치한 드라이브 (C:\ 나 기타 지정한 드라이브) 에 찾아가서 [Ubuntu] 폴더에 들어가면

 3. 언인스톨 있다. 눌르면 삭제 끝~ ㅋㅋㅋ

 

 이상 우분투 Wubi로 설치하기 강좌 끝.

 

 [주의사항]

 가끔 오류가 나는 경우도 있다.

 Wubi 9.04 설치시에 [루트 파일 시스템을 찾을 수 없습니다.] 와 같은 경우는 혹시 자신이 Max OS X를 사용하거나

 하드디스크 하나에 Primary Partition이 2개 이상 존재하는 경우 ....이다. 이런 경우 설치 불가함.

 주 파티션이 몇개인지 확인하는 방법은 XP 기준으로, [내컴퓨터]-[관리]-[디스크관리] 눌러보시면 주파티션이 보임
 하단을 보면 주파티션은 어두운청색, 확장파티션은 녹색, 논리드라이브는 밝은 청색으로 나타나는데
 어두운 청색이 한 하드에 2개 -_ 이상 존재할 때 설치가 안되음. (저는 하나의 하드에 윈도우, 윈도우 7, Max OS X 를 쓰고 있어서 그런것 일 수도 있겠네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